아래에서는 임산부, 어르신, 만성질환자를 위한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방법과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목차
119 안심콜 서비스란?
119 안심콜 서비스란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 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출동하는 서비스입니다. 사전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하여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습니다.
119 안심콜 서비스는 임산부, 어르신, 독거노인, 장애가 있는 분 등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으며 갑작스러운 상황에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. 미리 등록만 해두면 언제든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- 신속한 출동: 응급 상황 발생 시, 소중한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음
- 맞춤형 응급 처치: 사전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응급처치 제공
- 보호자 안심: 응급 상황 발생 시, 보호자에게도 상황을 알려줌
아래에서는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과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신청 방법
119 안심콜서비스는 '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'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신청은 본인뿐만 아니라 대리인(자녀, 사회복지사 등)도 신청이 가능합니다.
본인 신청 방법
1.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메뉴에서 '119 안심콜 서비스 > 안심콜서비스신청'을 클릭합니다.
2. 가입구분 선택 탭이 나오면 '수혜자'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 선택 후 약관동의와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
3. 휴대폰 인증까지 완료하셨으면 기본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. 사용할 아이디와 비밀번호, 주소등을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.
4. '저장'을 누르시고 다음단계로 넘어오시면 병력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보입니다. 여기에 현재 앓고 있는 질환, 진료 의료기관, 복용 약물 등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
5. 마지막으로 보호자 혹은 주변 도우미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시면 완료됩니다.
대리인 신청 방법
1. 대리인 신청 역시 메인 페이지에서 '119 안심콜 서비스 > 안심콜서비스신청'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.
2.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'대리인'을 선택하시고 안내된 페이지 양식을 작성하시면 완료입니다.
3. 대리인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로그인 후 상단 '수혜자 정보 등록'에서 대리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 등록된 정보를 수정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'수혜자 정보 관리'탭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
이용 방법
등록되어 있는 번호로 119 신고가 들어오면 사전 등록 정보를 활용하여 119 상황실 및 119 출동대가 출동하는 방식입니다. 따라서 등록 시 전화번호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대리인 등록의 경우 대리인의 전화로 신고할 경우 대리인의 정보가 표시되기 됩니다. 따라서 응급상황 발생 시 수혜자의 전화기로 신고를 하셔야 등록된 질병 정보를 보고 출동할 수 있습니다.
119 안심콜을 이용한 출동이 시작되면 입력한 보호자와 도우미에게 자동으로 통지정보가 가게 됩니다.
- 등록된 개인 정보는 긴급구조활동상 참고 정보로만 이용, 이 정보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음
- 병력,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때에는 홈페이지에서 변경 필요
함께 보면 좋은 글
'정부지원, 복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,용도, 주민센터, 인감증명서 차이 (0) | 2024.11.13 |
---|---|
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조건, 혜택, 중도해지, 하나은행 IBK 기업은행 (0) | 2024.11.11 |
2024 코로나 19 예방접종 가격, 증명서, 무료대상, 독감 코로나 동시접종 (0) | 2024.10.26 |
2024 독감 예방접종 가격 비교 사이트, 병원, 전자 예진표, 무료대상 (0) | 2024.10.25 |
2024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신청 방법, 혜택, 휴가샵 (0) | 2024.05.17 |